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산등산코스] 도봉산 오지탐험 제10탄-혓바닥능선

도봉산명품코스/송추지구

by 미스터산 2011. 4. 21. 08:05

본문

코스개요 : 송추역정류장-송추계곡-아프리카민속식당-송추북한산사무소분소-송추폭포갈림길-혓바닥능선-사패능선
들머리 : 양주시 송추 송추역정류장
날머리 : 선택
소요시간 : 1시간30분
등산분류 : 릿지 워킹
등산화 : 반릿지화 이상

준비물 : 물1리터

계절적합성 : 여름-가을-봄-겨울
문화재 : 없음

경유능선 : 사패능선

뷰포인트 : 혓바닥능선 곳곳의전망대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 위사진의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혓바닥능선입니다. 송추계곡이 커다란 아가리라면 이것은 분명 혓바닥을 닮은 형국이지요. 그래서 혓바닥능선이라 명명하였습니다. 능선의 반대편은 바로 망월사 계곡입니다. 

이 능선이 바로 혓바닥입니다.
 

혓바닥 다시한번 보시구요


송추북능선에서 찍은 혓바닥 능선입니다.


2. 교통: 전철3.6호선 불광역7번출구-불광시외버스터미날에서 34번, 또는 360번을 타고 송추유원지-송추역에서 하차합니다. 의정부에서는 가능역에서 34번이나 360번 타고 송추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불광시외버스터미날에서 꼭34번을 탈려고 하면 복잡하지요.조금 돌아가더라고360번을 타보세요. 한가하게 앉아서 갈수 있답니다.

3. 들머리: 송추유원지 아프리카민속식당을 지나 북한산사무소 송추분소를 지나 아치형 다리를 건너서 산길로 들어서면 돌로 이루어진 길을 약7분정도 걸으면 송추폭포 갈림길이 나옵니다. 왼쪽은 사패능선 오른쪽은 오봉으로 가는 길이죠. 혓바닥능선은 바로 이 두길 사잇길입니다. 두 길 사이에 혓바닥을 비죽이 내밀고 있습니다. 혓바닥을 타고 오르면 됩니다. 이 능선길은 호젓한 흙길입니다. 아주 좋아요 푹신하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길입니다. 마지막 사패능선에 다다르면 망월사 계곡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납니다. 오른쪽은 주봉 가는길이고 왼쪽은 사패산 가는 길입니다.

네 바로 이사진의 오른쪽 바위쪽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가 바로 송추폭포 갈림길입니다. 다리를 건너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능선에 붙으면 혓바닥입니다. ㅎㅎ

아치형 다리를 건너 처음 만나는 이정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