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락산 등산코스-수락산의 비경탐험 제17탄-관음능선

수락산명품코스/당고개역기점

by 미스터산 2012. 3. 17. 07:58

본문

코스개요 : 당고개역-꽃동네-무심사-관음선원-주막집-도솔봉

들머리 : 당고개역 상계동 꽃동네

날머리 : 선택사항

소요시간 :  2.5시간

등산분류 :  워킹+릿지

등산화 : 릿지화 반릿지화

준비물 : 물1리터

계절적합성 : 가을-봄-여름-겨울

문화재 : 관음선원

경유능선 : 수락주능선, 관음능선

뷰포인트 : 관음능선, 도솔봉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 관음능선은 수락산 주능선에서 당고개역방향으로 곧게 뻗은 짧은 능선입니다.
마들역에서 올라오다 보면 오른쪽에 첫번째 위치한 주막집이 있는 곳으로 바로 오르는 능선입니다.
짧지만 길은 매우 좋고 사람도 뜸합니다. 주막집에서 조금 더 오르면 도솔봉입니다.

2. 교통: 전철 4호선 당고개역 4번출구로 나옵니다.

3. 들머리: 4번출구로 나오셔서 학림사 방향으로 방향을 잡으시면 됩니다. 이정표는 전봇대를 잘 살피시면 됩니다.



4번출구로 나옵니다.
 


나오셔도 건물 안입니다.
 


골목으로 나오십시요. ㅎㅎ
 


골목 나와서 우회전 합니다.


학림사 표시 보이죠
 


또 보이죠
 


여기서 저 하얀차 나오는데로 좌회전 합니다.

 


네 체력장 옆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쪽 왼쪽 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ㅋㅋ
 






여기서 왼쪽 무심사 방향입니다.
 


여기서 다시 왼쪽으로요 저 청색 차 앞으로요.
 

관음정사 방향으로 가심 됩니다.


여기서 다시 좌회전입니다.
 


자 욜루 올라 가시고,
 


드디어 관음선원이 앞에 보이네요.
 


관음선원 왼쪽 골목으로
 


네 이제 들머리를 지대루 잡았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자 이쪽으로 가세요.

 


이제 뭔가 등산로 같은길이 보이네요. 휴!!!
 


얼마 오르지 않으니 주막집이 나옵니다. 기양 갈수없잖아요. 걸치고 가야지요.
 


주막집이 훈훈합니다.
 


시야가 좋지 않아요.
 

 


철탑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빠지니 용굴암 가는 길이네요.
 



도솔봉이 웅장해 보입니다.
 

도솔 서능선-곰바우 능선

 


자 드디어 탱크바우입니다.
도솔봉이 매우 선명하게 보입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안내 합니다. 하산길은 선택 하세요. 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