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산 등산코스] 도봉산의 오지탐험 제18탄-방학능선

도봉산명품코스/도봉동기점

by 미스터산 2011. 10. 19. 09:19

본문

[도봉산 등산코스] 도봉산의 오지탐험-방학능선

코스개요 : 도봉역2번출구-방학동-국제배드민턴장-쌍둥이전망대-방학능선-둘레길-우이동에서올라오는길과 만나는 지점

들머리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날머리 : 선택

소요시간 : 1.5시간

등산분류 : 워킹

등산화 : 워킹화

준비물 : 식수1리터, 중식, 행동식

계절적합성 : 여름-가을-봄-겨울

문화재 : 

경유능선 : 방학능선, 도봉주능선

뷰포인트 : 쌍둥이전망대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 방학능선은 한마디로 실버 코스입니다. 넓은흙길, 완만한 경사, 거의 모든 길이 그늘이고, 이정표도 잘되어 있는 실버코스임에 분명합니다. 방학능선은 우이암에서 남쪽으로 뻗은 우이남능선의 상부에서 갈라져 연산군묘지를 지나 쌍문동 꽃동네까지 흘러내린 펑퍼짐한 능선입니다. 정의공주묘 옆으로 둘레길이 생기면서 둘러보지 못한 길을 갈수 있습니다. 

2. 교통: 전철1호선 도봉역2번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 작은 골목 두서너개를 지나면 산기슭에 이릅니다. 그냥 들이 대면 되는거 같아요. 사진을 보면서 살펴 볼께요.


도봉역 2번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 찍은 사진입니다. 이해가시죠. ㅎㅎ
 

건널목건너 골목입구입니다.



첫번째 골목이 끝나는 지점에 조기 티월드 옆에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네 이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저 끝에는 산이 보이네요

 


ㅎㅎ 드디어 산문이 나왔습니다. 경작을 하고 있더군요. 없는게 없습니다.

 



자 욜루 들어가세요


저 금지 팻말은 국립공원에서 설치해놓은게 아닌것 같군요. 무시합니다.

3. 들머리: 위 마지막 사진이 바로 오늘의 들머리입니다. 저 울타리 오른쪽으로 돌아 들어가세요.

4. 들머리를 지나 5분정도 가면 국제 배드민턴장이 나오고 방학능선 팻말이 나옵니다.



국제배드민턴장

4. 이후의 길은 사진을 보면서 설명합니다. 길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너무 많다는 것이죠. 북한산 도봉산의 들머리는 모두 산 밑에 사는 사람들의 지나친 이기주의가 만들어낸 산물입니다. 누구나 집바로 뒤에서 시작하고 싶겠죠. 그러니 길이 거미줄이죠.
 



이런 갈래길이 수없이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끄떡도 하지 마시고 그냥 계속 직진하세요.

 


오봉초등학교가 안방학동 가는 길입니다.

 


갈래길을 무시하세요. 모르면 물어 보세요 우이감 가는길이 어딘지
 





무시골 고개입니다. 왼쪽은 방학동 저 아래 연산군 묘지 방향이구요
오르쪽은 무시골입니다. ㅎㅎ 무시골은 옛날 표현입니다.
 


또 이정표가 나왔네요. 우리는 원통사 방향으로 쭉 갑니다.

 


둘레길 이정표입니다.

 


드디어 쌍둥이 전망대입니다

 


진짜 쌍둥이네요

 



둘레길 만드느라 돈꽤나 쓰네요.

 


도봉산 주봉이 보입니다. 전망대 좋긴 좋네요
전망대 없으면 그야말로 숲속길인데,..;
 


북한산 마루금

 





방학능선의 이정표

 


올라온길입니다

 


주봉의 신비로움

 


한번더

 


마지막

 


우이암쪽


이제 둘레길에서 헤어지는 지점입니다. 여기서 계속 둘레길 따라가면 정의공주묘지에 가게 됩니다
우회전 하세요.

 


마지막 이정표
장수천은 방학2 신동아 아파트 부근에 있답니다

 


길 예쁘죠 거의 이렇습니다

 

드디어 우이동에서 오르는 길과 만났습니다. 여기서 우회전하여 계속 오르면 우이암도 나오고 원통사도 나오고 정상도 나옵니다.
나머지는 산우님께서 직접 선택하십시요.
추천 여기서는 우이암을 지나 보문능선으로 내려오시면 오늘 다녀온 길을 보다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동그랗게 한바퀴 도는 거니까요.
 

우이동 내려가는 길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