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산 등산코스 : 도봉산 오지탐험 제2탄-안골

도봉산명품코스/의정부지구

by 미스터산 2011. 3. 11. 10:11

본문




코스개요 : 의정부 경민대학 앞 안골입구 정류장-사패산

들머리 : 의정부 경민대학 앞 안골입구 정류장

날머리 : 옵션 선택

소요시간 : 1시간30분

등산분류 : 워킹+릿지

등산화 : 반릿지화 또는 중등산화

준비물 : 물2리터

계절적합성 : 봄-가을-여름-겨울

문화재 : 없음

경유능선 : 사패능선

뷰포인트 : 사패산정상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 : 안골은 사패산의 동쪽에 위치한 깊은 계곡이다. 사패산에서부터 이어져 의정부 경민대학 앞 개천에 이른다. 

사진2-1 안골-제1보루에서 촬영한 안골 전경


2. 교통안내 : 불광역 7번출구 불광시외버스터미날에서 34번이나 360번 버스를 타고 안골입구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오른쪽에 큰 아치가 있다. 안골계곡이다. 이곳을 들머리로 잡는다.



3. 안골 계곡으로 접어들면 갖가지 음식을 파는 식당들이 즐비하게 들어 서 있다. 북한산 국립공원 어떤 계곡을 가도 같은 품경이다. 최근 북한산성 계곡의 모든 가게를 아래로 끌어내렸다. 이건 참 잘한 일인것 같다. 근데, 절이나 무당집은 왜 끌어 내리지 못하는걸까. 참 볼상 사납다. 가끔 등산을 하다가 무당들을 만난다. 자기가 만들어 놓은양 바위 좋은 밑에다 기도처를 만들어 놓고 얼씬도 못하게 입구에서부터 지켜서서 눈에 불을 켠다. 물론 나는 아랑곳하지 않지만, 좀 씁쓸하다.

안골공원지킴터-골동품이 다 되어 갑니다. 이제다시 입장료를 받는다는 설도 있긴 한데ㅋㅋ~~


4. 한참을 오르면 첫번째 이정표가 나온다. 그리고 이제 슬슬 완만했던 경사 각도가 높아지기 시작한다.

바위가 넘어질까바 받침목을 해놓았다. 사람들 참 생각도 깊어요.


5. 가파른 계단길을 치고 또 치고 오르면 드디어 사패산 정상이다. 막힌 숨통이 터지는듯 시야가 확 트인다. 도봉산의 장점이기도 하다. 대한미국 천지에도 이런 산은 극히 드물다.

사패산 정상에서 바라본 도봉산 마루금


6. 이제 하산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다.

    - 하산길은 수없이 많기 때문에 내가 선택하기 보다는 산객이 직접 자신의 체력에 맞추어 또는 입맛에 맞추어 결정하기 바란다

    - 이곳에서 도봉주능선을 타고 가다 보면 양쪽으로 하산길이 즐비하다.

    - 여성봉도 좋고 다락능선도 좋고 범골능선도 좋다. 다만 좋은 곳으로 하산하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