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락산 등산코스] 자이모와 함께하는 수락산 등산코스 제5탄-도정봉동능선

수락산명품코스/당고개역기점

by 미스터산 2011. 5. 28. 08:15

본문

[수락산 등산코스] 자이모와 함께하는 수락산 등산코스 제5탄-도정봉 동능선

코스개요 : 빼뻘정류장-흑석초소-도정봉동능선-도정봉-기차바위-수락산정상-수락산계곡-수락산역1번출구

들머리 : 의정부 빼뻘정류장

날머리 :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역1번출구

소요시간 :  4시간

등산분류 :  워킹+릿지

등산화 : 반릿지화

준비물 : 물1리터

계절적합성 : 봄-가을-여름-겨울

문화재 : 

경유능선 : 수락산주능선

뷰포인트 : 검은돌능선정상, 기차바위, 정상, 수락계곡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  도정봉동능선은 위치상 동정봉 정상에서 약간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도정봉 동능선은 능선의 끝자락에서 두갈래 능선으로 또 나누어진다. 왼쪽은 만가대 방향이고 오른쪽은 흑석초소 방향이다. 흑석초소 방향은 사람들의 왕래가 뜸한 곳이다. 흑서초소 부근의 미군부대 사람들이 주로 많이 이용하는 운동코스이다. 도정봉 동능선은 수락산의 북동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수락산이 주로 수락산역 근처에서부터 출발하는 등산로가 발달되어 있어 이곳은 사람이 뜸하다. 산행내내 딱 한사람만 만났다. 그것도 거의 정상부근에서 만났을 뿐이다. 이런 등산길은 때때로 살짝 두려움도 생긴다. 조용한 산이 주는 또다른 긴장감이다. 나는 이런 긴장감을 즐긴다. 




사진5-1 도정봉동능선

 
2. 교통 당고개역에서 17번 버스를 타고 고산동(빼뻘)정류장에서 하차, 건널목을 건너 왼쪽 언덕으로 진행합니다. 10분이내에 이정표가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설명을 잘 이해 하셔야 합니다. 저두 여러번 들머리를 놓쳐 헛걸음을 한 곳입니다.

사진5-2 고산동정류장


사진5-3 들머리

사진5-4 첫번째 이정표

3. 들머리: 첫번째 이정표에서 도정봉방향으로 진행합니다. 50미터 이내에 들머리가 있습니다. 사진을 보고 설명 할께요.

사진5-5 들머리입니다.

사진5-6 이정표에서 약 50미터 이내에 시멘트돌담이 있습니다. 이 돌담 끝나는 지점에 사진5-5가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야 보입니다. 대충 봐서는 잘안보이더군요. 오른쪽 14.15푯말오른쪽으로 오르면 됩니다.

4. 처음부터 가파른 경사가 이어집니다. 능선을 따라 끝까지 오르면 오른쪽에 도정봉이 나옵니다.

사진5-7 갈림길

사진5-8 묘한 바위

사진5-9 갈림길 

사진5-10 도정봉

사진5-11 능선정상부 바위 욜루 가도 됩니다.


사진5-12 능선 정상부 바위

사진5-13
 

사진5-14 계곡 중간쯤 있는 괴물바위 땡겨 찍었습니다.

사진5-15 올라와서 오른길을 찍었습니다.

사진5-16 도정봉

사진5-17 도정봉

사진5-18 도정봉
 

사진5-19 기차바위와 주능선 그리고 수락산정상

 

 5. 이후 코스: 이전코스에 설명되었던 부분은 이정코스를 참고 하십시요.
    기차바위(20분)-수락산정상(20분)-수락산계곡갈림길(30분)-수락산계곡-수락산역1번출구

여러분 오늘 코스 강추예요. 넘 즐거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