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한산등산코스: 삼각산탐험 제4탄-삼각산동서횡단

북한산명품코스/우이동기점

by 미스터산 2010. 12. 10. 15:10

본문

코스개요 : 진달래공원지킴터-진달래능선-대동문-대남문-문수봉-비봉-향로봉-족두리봉-대호매표소

들머리 : 우이동 120번 종점 진달래공원지킴터

날머리 : 불광동 대호매표소

소요시간 :  6시간

등산분류 :  워킹

등산화 : 중등산화

준비물 : 물1.5리터

계절적합성 : 봄-가을-겨울-여름

문화재 : 대동문, 보국문, 대성문, 대남문

경유능선 : 진달래능선, 비봉능선

뷰포인트 : 대동문, 문수봉, 비봉, 향로봉, 족두리봉

코스상세안내 : 진달래 능선은 대동문에서부터 우이 남동쪽으로 길게 뻗어내린 기나긴 능선이다. 삼각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진달래를 감상하기에 좋고 군데군데, 나타나는 전망 좋은 곳은 인수봉, 백운대를 감상하기에 좋은 능선이다.


사진4-0-1 진달래능선


사진4-0-2  비봉능선

 

1. 전철 4호선 수유역 3번 출구로 나와서 120번 버스를 타고 종점(도선사입구)에서 하차한다.

2. 도선사방향으로 10분정도 진행하다 보면 왼쪽에 철문이 있고 들머리 안내판이 있다.(사진4-1대동문방향)



3. 이후 능선길을 따라 계속 진행하면 대동문까지 별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좌우로 탈출하지말고 오직 직진이다.사진4-2



4. 대동문에 들어서자마자 왼쪽으로 방향을 잡고 성곽길을 따라 진행하면 대성문을 지나 대남문까지 갈수있다. 사진4-4



5. 대남문을 지나 문수봉에 오르면, 동서남북 확트인 전망에 감탄한다. 문수봉에서 비봉을 가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문수봉에서 바윗길을 선택하든가, 청수동암문을 내려서 우회하는 길이 있다.

6. 문수봉을 내려서서 조금더 가면 통천문이 있다. 하늘과 통하는 문이란 뜻이다. 그럴싸하다. 사진4-5



7. 통천문을 지나 승가봉을 지나, 사모바위를 지나면 바로 비봉이다.

8. 비봉을 우회하여 돌아 나오면 향로봉이다. 향로봉 밑에서 우측으로 가지말고 포금정사 방향으로 좌회전하여 내려선다.

9. 포금정사를 지나 향로봉 남단에서 이정표를 보고 족두리봉으로 향한다.

10. 족두리봉을 오른쪽으로 우회하여 서단에서 이정표를 보고 대호 매표소로 하산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