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이모와 함께하는 오지산탐험 제1탄-박지산

한국의오지산탐험

by 미스터산 2010. 12. 17. 17:10

본문

코스개요 : 진부IC-신기-신기~봉산지방도로-임도입구능선-박지산정상-아차골안부-아차골-임도-박지산휴양림

들머리 : 진부면 신기

날머리 : 진부면 수항리 박지산휴양림

소요시간 :  6시간

등산분류 :  워킹

등산화 : 중등산화

준비물 : 물1리터, 아차골에서 리필가능

계절적합성 : 가을-봄-여름-겨울

문화재 : 

경유능선 : 박지산서능선, 아차골

뷰포인트 : 박지산정상

코스상세안내 :

1. 지리탐구-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 있는 산.

높이 1,391m. 태백산맥의 줄기인 중앙산맥에 딸린 산으로, 주위에 발왕산(發旺山:1,458 m) ·두루봉(1,226 m). 백적산(白積山:1,141 m) ·백석산(白石山:1,365 m) 등이 솟아 있다. 동쪽 비탈면에서 발원하는 수계(水系)는 봉산천(鳳山川)으로 흘러들고, 서쪽 비탈면을 흐르는 수계는 오대천(五大川)으로 흘러든다. 남서쪽 오대천 상류에는 수항리(水項里)유원지가 있고, 북쪽 및 동쪽 계곡으로는 진부~여량 간 지방도가 지난다.
사진 OJ1-0-1 박지산 허리를 휘감은 임도





2. 교통-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진부IC에서 진출한다. 정선 방향으로 진행 하다가 왼쪽에 다리가 하나 보이고 신기라고 이정표가 나온다. 신기에서 봉산간 지방도로를 이용하여 도로가 내리막길을 내려가기전 정상에서 오른쪽 능선으로 붙으면 박지산 들머리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할땐 동서울터미날에서 강릉행 직행버스를 타면 진부 터미날에서 정차한다. 진부터미날에서 택시를 타고 들머리까지 진행한다. 버스는 없다.


3. 능선으로 계속 오르면 헬기장이 나오고 헬기장에서 40분정도 오르면 정상이다.
4. 정상에서 진행하던 방향으로 1시간정도 정도 진행하면 아차골 안부가 나온다. 표지판이나, 이정표는 없다.
5. 아차골로 하산하면 임도가 나온다. 약 30분정도 걸린다.
6. 임도에서 왼쪽으로 진행하여 하산한다. 
7. 하산의 끝은 박지산 휴양림이다. 박지산 휴양림에서 택시를 불러 타고 다시 들머리로 가서 차를 회수한다.

한번 길을 잃으면 찾을 수 없다. 숲이 너무 우거져서 사방을 분간 할수가 없다.


산딸기 채취는 기본이고 온갖 산나물들이 즐비하다. 


집떠나면 개고생이다. 이날 얼마나 많은 알바를 하였던가. 무려10킬로 이상을 더 알바를 하였다. 산넘고 물넘어 ㅋㅋ

이승복기념관 쪽으로 들어가면 속사리가 나오는데, 송어회가 일품이다. 특히 물이 차서 육질이 쫀득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